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플랜테이션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플랜테이션 부문 현대화 지원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농장, 산업 및 상품 장관 Datuk Zuraida binti Kamaruddin은 캄보디아와 말레이시아 간의 무역 관계 증가에 대해 Khmer Times와 길게 이야기했습니다. 발췌: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KT: 최근 캄보디아에서 캄보디아-말레이시아 수교 65주년 기념식이 성황리에 거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정에 대한 관점을 알려주세요.

사실 캄보디아는 이번이 처음이고 양국의 좋은 관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독립기념일과 양국 수교 65주년을 이곳에서 성대하게 거행하게 되어 기쁩니다.

나는 또한 캄보디아가 우리 농산물, 특히 팜유의 큰 수입국이라는 보고서를 읽었습니다.

실제로 양국 간의 교역량은 지난 몇 년 동안에만 증가했습니다.

캄보디아는 2021년에 700만 톤 이상의 팜유를 수입했는데 이는 전년도의 100만 톤 이상이었습니다.

이 7번의 점프는 정말 인상적입니다.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KT: 말레이시아는 캄보디아에서 35억 3000만 달러로 세 번째로 큰 투자자입니다. 캄보디아는 아세안 국가들 사이에서 ‘기회의 왕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순위 귀하의 정부는 특히 농업 및 농장 분야에서 이 나라의 경제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어떤 추가 조치를 취할 것입니까?

농업과 플랜테이션 분야에서 양국이 함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말레이시아는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캄보디아는 농업과 플랜테이션 부문이 아직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농업 부문을 현대화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캄보디아에 이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주요 고무 생산국이며 팜유 생산 능력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곧 캄보디아 장관들을 만나 이에 관해 더 많은 논의를 하고, 특히 고무와 팜유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KT: 말레이시아 국민은 카모보디아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주요 존재입니다.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인도차이나 시장에 펄럭이는 말레이시아 국기가 보이시나요?

캄보디아에는 3,000개 이상의 말레이시아인이 소유한 회사가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30~40년 동안 말레이시아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투자자들은 특히 물류 및 인프라 분야에서 캄보디아의 초기 개발에 기여했습니다. more news

플랜테이션의 경우 현지 사람들이 유인합니다. 따라서 이 부문을 상업 및 산업 규모로 성장시킬 잠재력이 여전히 있습니다.

인구가 1,700만 명인 이 나라에는 하류에 돈이 있습니다.

캄보디아 고무제품의 경우 이미 말레이시아가 기준의 기준점이 되고 있다.

더 많은 말레이시아 기업이 팜유 부문 개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KT: 세계 2위의 팜유 생산국인 지금, 선전에 어떻게 대처하고 계십니까?

특히 유럽 연합 국가에서 농장이 환경을 파괴하고 있습니까?

EU의 이 캠페인은 우리의 생산이나 수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팜유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