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주 법무장관, 법원에 낙태금지 해제 촉구

애리조나주 법무장관, 법원에 낙태금지 해제 촉구

애리조나주

후방주의 피닉스(AP) — 수요일 애리조나주의 공화당 법무장관은 산모의 생명이 위험할 때를 제외하고는 모든 낙태를 금지하는 법의 시행을 막는 금지 명령을 해제해 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마크 브르노비치 법무장관이 제출한 서류는 미국 대법원이 1973년 로 대 웨이드(Roe v. Wade) 사건에서 낙태가 헌법상의 권리라고 판결한 직후부터 투손의 법원에 명령을 해제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새로이 보수적인 고등법원은 지난달 그 결정을 뒤집고 낙태를 규제하는 방법을 다시 주정부에 맡겼다. 애리조나주의

거의 전면적인 낙태 금지는 적어도 1901년부터 책에 나와 있으며 Brnovich는 Roe가 뒤집혔으므로 이제 시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Brnovich는 성명에서 “우리는 이것이 법의 가장 정확하고 최선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많은 애리조나

애리조나주 법무장관, 법원에

주민들에게 중요한 문제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법원이 우리 주에 명확성과 획일성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미 상원의원에 출마한 브르노비치는 지난달 말 기존 낙태 금지가 시행될 수 있으며 금지 명령을 해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주 전역의 의료 제공자들은 대법원의 6월 24일 판결 이후 낙태를 중단했으며, 낙태 금지령이 아직까지 남아 있고,

2021년에 태어난 아기에게도 모든 권리를 부여하는 법을 시행하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며 낙태를 중단했습니다.

월요일에 연방 판사는 낙태 권리 단체가 이 법이 위헌적으로 모호하다고 성공적으로 주장한 후 그 법을 차단했습니다.

판사는 낙태 제공업체가 합법적인 낙태를 할 경우 어떤 형법을 위반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낙태 권리 단체는 Brnovich가 주 이전 금지령 시행을 다시 허용하기 위해 이사 한 것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생식권센터(Center for Reproductive Rights)의 게일 데디 변호사는 성명을 통해 “애리조나주 법무장관이 오랫동안 차단된 이 좀비 법을 되살리려

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애리조나 주민들의 개인 건강 결정, 삶, 미래가 100년 된 엄격한 법에 의해 결정되어서는 안 됩니다.”

Deady는 Roe를 뒤집기 위한 고등 법원의 결정이 이전에 낙태 제한을 시행할 수 없었던 공화당 입법부가 있는 Arizona 및 기타 주에서 “절대적인 혼란”을 야기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Roe가 낙태할 경우 낙태를 금지하거나 Roe 이전의 Arizona와 같은 소위 “좀비 법”에 반대하기 위해 고안된 “방아쇠 법”을 막기 위해 수많은 법정 싸움이 진행 중입니다.

애리조나는 또한 공화당 주지사 Doug Ducey가 3월에 서명한 15주 금지령이 있으며, 그는 그것이 Brnovich가 시행하고자 하는

전체 금지령보다 우선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15주 금지법은 1901년 법을 뒤집지 않았다고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법무장관 보좌관 보 로이스덴 3세(Beau Roysden III)는 법무장관 법원 제출 서류에서 구 낙태법을 막았던 금지명령의 이력을 짚었다.

이 사건은 Roe가 상속되기 2년 전인 197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Planned Parenthood의 Tucson 계열사는 여러 의사와 낙태를 원하는

여성이 법을 뒤집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피마 카운티 고등법원의 판사는 내년에 태아에게 헌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가 없으며

낙태를 금지하는 법률도 의사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의료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