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인을 위한 기부를 요청하는

우크라이나인을 위한 기부를 요청하는 Dark Net 웹사이트를 조심하십시오.
키예프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키나(Kina)의 설립자에 따르면 전쟁 시작 이후 우크라이나 정부는 암호화폐로 26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Dark Net을 자주 스캔하는 CPR(Check Point Research) 연구원은 대부분 암호화폐 기반으로 우크라이나 국민을

우크라이나인을

위한 기금 마련을 목표로 하는 여러 광고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CPR의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사이트 중 일부는 공식 우크라이나 정부 기금 마련 캠페인의 일부이지만 다른 사이트는 의심스러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그들 뒤에 사이버 범죄자가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여 현재의 위기를 사기 활동에 악용합니다.

다크넷의 놀이터

다크넷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것이 불법은 아니지만, 그 안에서 일어나는 많은 활동들이 불법적인 판매와 거래로 보입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CPR 연구는 가짜 Covid-19 인증서에서 백신 및 테스트 결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판매자 전용의 코로나 관련 광고 및 미니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이 기사에서 CPR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희생자들을 돕기 위해 돈을 요구하는 합법적이고 의심스러운 Dark Net에서 발견된 광고의 예를 제공합니다.

“마리나가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CPR은 “마리나”에 대한 기부를 요청하는 Dark Net 웹 페이지(양파)를 발견했습니다.

간단한 설명에는 “Marina”와 그녀의 아이들이 “매우 나쁜 상황”으로 인해 우크라이나를

탈출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암호화폐로 기부할 돈을 요구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항소에는 “모든 동전이 도움이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인을

첨부된 QR코드는 암호화폐 지갑 주소지만, 빠른 확인 결과 사이트의 메인 이미지는 독일 국제 뉴스

먹튀 방송인 Deutsche Welle의 신문 기사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페이지의 전반적인 신뢰성과 합법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암호화폐는 이제 합법적인 중앙 코인

Dark Net에서 더 많은 웹 사이트를 빠르게 스캔하면 기부 요청이 포함된 더 많은 미니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일부는 정부의 합법적인 공식 사이트로 리디렉션되어 자금을 요구하지만 일부는 무효 링크 또는 빈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일부 사이트는 사기성 웹사이트로 보이는 링크로 다시 연결됩니다.more news

암호화폐 기부로 “우크라이나를 지켜라”

Dark Net에서 참조한 일부 사이트는 실제로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가리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우크라이나 군대와 부상자들은 물론이고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족과 아이들을 도우라”는 웹사이트다.

또한 “Defend Ukraine” 트위터 계정을 나타냅니다.

도메인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되기 일주일 전인 2월 16일에 등록되었습니다.

사이트 자체는 간단하며 우크라이나의 다양한 조직 및 비정부 조직과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USDT)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쟁과 같은 위기 상황과 극한 상황에서는 상황을 악용하려는 사이버 범죄자가 항상 확산되어 사기 행위가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