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 2 인도-미국 회담: 우크라이나는 모디-

2 + 2 인도-미국 회담: 우크라이나는 모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 워싱턴에서 열리는 외무장관과 국방장관 회담을 앞두고 가상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2+2 대화로 알려진 장관의 연례 회의는 양국 간의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201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포럼은 아시아의 양자 관계 및 협력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는 또한 인도가 이 지역에서 중국에 대항하는 균형자가 되도록 도우려는 워싱턴 전략의 일부로 보여집니다.

2 + 2 인도-미국
토토사이트

두 나라는 적어도 그들의 공개 성명에서 대부분의 상호 관심사에 대해 같은 페이지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평소처럼 장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 more news

회담에 앞서 델리의 보도자료에는 양국 간 ‘포괄적인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 관계’ 강화에 대한 통상적인 내용이 포함됐다.

그러나 워싱턴의 성명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불안정한 영향을 완화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면서 미국이 다시 인도를 재촉하여 모스크바에 대해 더 강력한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인도와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전쟁은 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델리는 침공에 대해 강력한 말을 사용했지만 모스크바를 직접적으로 비판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러시아에 반대하는 모든 UN 표에서 기권했습니다.

인도는 또한 러시아 기업이 제공하는 할인된 유가를 이용하기 위해 모스크바에 대한 은행 제재를 우회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동맹에 대한 인도의 입장은 또한 그 자체의 지정학적 필요에서 비롯됩니다. 모스크바는 델리의 오랜 동맹국이자 최대 방위 장비 공급업체입니다. 수입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2 + 2 인도-미국

인도의 입장을 둘러싼 혼란
전 인도 외교관은 델리의 입장이 워싱턴을 Catch-22 상황에 빠뜨렸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인도가 러시아를 고립시키는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지만 동시에 외교적으로나 군사적으로 중국에 대항하여 인도를 약화시킬 여유가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백악관에서 인도를 다루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혼란을 야기했다고 말합니다.

미국은 인도를 직접적으로 비판하지는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가벼운 경고”라고 부르는 성명을 발표했다. 최근 모디 총리가 호주, 미국, 일본을 포함하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쿼드(Quad) 회의에서 러시아 비판을 자제한 후 바이든은 인도의 전쟁에 대한 입장은 “다소 흔들렸다”.

브라이언 디스(Brian Deese) 수석 경제 고문은 나중에 인도가 모스크바와 “보다 분명한 전략적 제휴”의 결과가 “중대하고 장기적”일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인도가 한때 유엔 인권 이사회에서 러시아를 정지시킨 투표에서 기권에 반대했기 때문에 억제하지 못했습니다.

Daleep Singh 국제경제부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다른 미국 관리들은 인도의 입장을 더 잘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